본문바로가기

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카드뉴스

SHARE 링크연결 공유 인쇄
비만시리즈3편_우리가족 건강해지기 프로젝트
  • 담당부서연구기획과
  • 연락처
  • 수정일2018-01-17
  • 조회수81085
우리가족 건강해지기 프로젝트
아이가 병들어가고있따는건, 아이를 둘러싼 환경과 가족도 어딘가 아프다는것 아닐까요?
끊어지지않는 비만의 고리 대물리되는 비만, 어른들이 먼저 끊자
지금까지 연구결과들을 종합하여 만든 어린이 비만관리 프로그램 ICANN. 영양-식습관 평가 1:1 맞춤 영양상담 그룹활동- 5가지미션, 진료체험교실 운동 및 영양체험 교실 부모참여-부모대상 SNS학부모 자문단 부모대상 강좌 및 교육 셀프모니터링-식사일기, 행동교정 워크북 신체활동 모니터(스마트밴드) 신체활동-신체활동 및 기본체력평가 집에서하는운동 , 핵심은 습관!! 아이들 혼자 습관을 바꿀수는 없습니다. 가족들이 함꼐하고 , 먼저변해야 아이들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.
우리가족을 건강하게 만드는 변화 , 함께해요! tv,폰,게임->움직이며놀기, 함께 밖으로 나와 주세요! 가공식품, 과자, 음료수->채소,과일, 깨끗한물-> 건강한 식재료를 선택해주세요!
앉아 있기-> 매일1시간 운동, 먼저시작하세요 함께운동해요. 늦게자기->일찍충분히 자기, 일찍자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세요! 못한것 혼내기->잘한것 칭찬하기, 아이들을 응원해주세요!
온가족을 건강하고 활기차게!! 어른들이 건강한 가정을 만들면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가 열립니다.
그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수 있도록 질병관리본부가 함께 하겠습니다.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은 한림대학교 성심병원, 연세대학교, 경의대학교 연구진과 함께 우리나라 소아, 청소년 비만에 대해 연구하고 효과적인 과리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iCAAN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 출처표시+상업적이용금지+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제4유형 : 출처표시-상업적 이용금지-변경금지 국립보건연구원 저작물은“공공누리 제4유형”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connec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