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

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카드뉴스

SHARE 링크연결 공유 인쇄
질환자원 전용 온라인 분양신청 'KBN 포탈' 오픈
  • 담당부서바이오뱅크과
  • 연락처
  • 수정일2020-07-07
  • 조회수71494
질환자원 전용 온라인 분양신청'KBN포탈' 오픈 연구에필요한 인체자원, 이제 더욱 편하게 분양신청하세요.
유전체 기반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 시대에꼭 필요한 무엇이 있다는데?
바로~ 질병의 원인을 밝히고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하는 등 보건의료연구에 꼭 필요한 인체자원이죠 . 인체자원이란? 인체자원은 살마에게서 유래한 혈액, 소변, 수술후 조직 등과 같은 인체유래물과 개인의 임상 및 역학정보, 인체유래물을 분석하여 생산한 유전정보 등 보건의료연구에 활용되는 연구소재랍니다.(인체유래물, 임상정보, 역학정보, 유전정보)
그럼 인체자원은 어디서, 어떻게 구할 수 있냐구요? 바로 바이오뱅크에서 연구에 필요한 인체자원을 분양 받으면 된답니다.바이오뱅크란? '바이오뱅크(인체자원은행)' 는 인체자원을 수집하여 좋은 품질의 상태로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 국내 연구자들이 연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분양을 통해 인체자원을 제공하는 기관을 말한답니다.
인체자원을 활용한 연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연구자의 88.2%는 바이오뱅크를 통해 인체자원을 분양받기를 희망하죠!* 한국인체자원은행사업 인체자원 분양 이용자 및 잠재적 분양 수요자 396명을 대상을 ㅗ온라인 설문조사 실시(2020년1월2일~1월20일) 많은 샘플을 언제 다 모은담? 바이오뱅크에서 분양받으면 개인 연구자가 단기간 확보하기힘든 좋은 품질의 인체자원을 구할 수 있다고!
그럼 분양을 어떻게 신청하면 되죠? ARS 1661-9070 전화로 빠르게 상담받고 www.kbn.re.kr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하면 됩답니다.
2020년 7월 KBN포탈 오픈 인체자원의 특성에따라 편리하게 분양신청할 수 있도록 질환자원 분양신청이 가능한 KBN 포탈을 오픈하였답니다. 회원가입을해야 분양대상인체자원을 검색할 수 있단말이지.. 조금더 편리하게 분양서비스를 제공할 순없을까?
kBN포탈은? 질환자원 전용 온라인 분양포탈! KBN 에서 수집되는 질환자원이 한곳에!분양대상인체자원검색은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! 임상정보검색을 통해 상세한 인체자원 검색 및 연구조건에 적합한 질환자원 분양신청 가능!
온라인 분양신철! 이젠 어렵지 않아요 KBN 포탈 이용으로 더욱 편리하게 분양신청하세요
www.kbn.re.kr 인체자원분양 쉽게이용하는 방법 KBN 포탈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 출처표시+상업적이용금지+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제1유형 : 출처표시 국립보건연구원 저작물은“공공누리 제1유형”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connect